(미국 세금 인터뷰 뭐시기 생략)
퍼블리셔 프로필이 완성되면 제품 등록 가능
본인 제품에 맞는 유형 선택
FAB 기술 요구사항
https://support.fab.com/s/article/FAB-TECHNICAL-REQUIREMENTS
TRC (Technical Review Checklist) 에서 몇 개 Fail 해서 정리
*필자는 코드로만 이루어진 플러그인이기 때문에 에셋 / 콘텐츠 관해서는 TRC 검사 하지 않음
패키징 하기전에 확인할 TRC
All file paths, starting with the overarching plugin folder, are 170 characters or less.
(모든 파일 경로는 최상위 플러그인 폴더부터 시작하여 170자 이하)
All source and header files contain a commented copyright notice with Publisher name and year of publishing.
(코드 .cpp / .h / Build.cs 첫 줄에 모두 저작권 표시 - 저작권 / 발행년도 / 저작권자 등 다르므로 알맞게 첫 줄에 기입 )
// Copyright (c) 2025 Moris0712. - All Rights Reserved
이것도 양식 따지므로 양식에 맞지않으면 Fail됨
Plugin generates no errors or consequential warnings.
- 당연하지만 빌드 성공해도 패키징에서 에러날 수 있다.
Third Party code and libraries are in a ThirdParty folder located inside the Source folder.
(서드 파티나 라이브러리는 Source 폴더안에 위치해야 함)
All text fields must contain an English version.
- 이게 주석 포함까지인지는 모르지만 혹시모르니 주석도 다 영어로 처리하였다.
All newly submitted plugins, must support at least the latest Engine Version (currently 5.5)
이런게 있으니 최신 엔진 버전으로 패키징 성공해야한다.
4.2.2.c 게시자는 자신이 게시한 모든 제품이 최신 엔진 버전 3개 중 하나 이상을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정확히는 위와 같은데 5.4.4 하였을 때 Fail 되었으니 5.5.2 / 5.5.3 /5.5.4(Latest) 를 말하는게 아닌가 싶다.
.uplugin
"EngineVersion": "5.5.0",
"Modules": [
{
"Name": "ConvertTools",
"Type": "Runtime",
"LoadingPhase": "Default",
"PlatformAllowList": [
"Win64",
"Mac",
"Android",
"IOS"
]
},
{
"Name": "ConvertToolsEditor",
"Type": "Editor",
"LoadingPhase": "PostEngineInit",
"PlatformAllowList": [
"Win64",
"Mac"
]
}
]
1. 패키징하면 빌드한 엔진버전으로 EngineVersion이 생기긴하는데 Latest 버전이어야 함
2. PlatformAllowList / PlatformDenyList 에 호환 / 호환되지않는 플랫폼을 명시해야하는데
- ConvertTools 같은경우 딱히 안되는 플랫폼 없다 생각해서 아예 항목을 적지않았는데 Fail 되었다.
- 딱히 제외할 플랫폼이 없어
"PlatformDenyList": []
만 썻는데 Fail되었다. - 그냥 PlatformAllowList 에 플랫폼 다 때려박았다.
3. FabURL 라는 항목이있는데 밑에서 기술
플러그인 패키지
성공하면 다음과 같은 폴더 구조를 얻을 수 있다.
4.3.7.3.a 플러그인 폴더에는 사용하지 않는 폴더나 로컬 폴더(예: Binaries, Build, Intermediate 또는 Saved)가 포함되어서는 안 됩니다. 따라서 "MyPlugin"이라는 이름의 플러그인의 경우 제출을 위해 다음 파일과 폴더를 압축해야 합니다.
라고 써져있으므로 해당 파일을 삭제
그리고 제품 편집 화면이나 프리뷰 화면으로 가면 제품 고유값을 확인할 수 있는데
https://www.fab.com/ko/portal/listings/[제품고유값]/preview
https://www.fab.com/ko/portal/listings/[제품고유값]/edit
.uplugin에 추가를 해준다.
플러그인 패키징 하기전에 넣어놔도 추가가 안되니 패키징 한 후 결과물의 .uplugin 파일에 직접 기입해야한다.
(...생략)
"CreatedBy": "Moris",
"CreatedByURL": "",
"DocsURL": "",
"FabURL": "com.epicgames.launcher://ue/Fab/product//[제품고유값]",
"MarketplaceURL": "",
(...생략)
FilterPlugin.ini
Config 폴더안에 해당 파일을 작성, 플러그인 안에있는 내용을 확인할 때 필요한 파일이라 한다.
[FilterPlugin]
/Config/
/Resources/
/Source/
/README.md
해당 폴더 구조에 맞게 작성
완료되었으면 저 상태로 압축하여 FileSharing / Google Drive 같은곳에 올려야 한다.
업로드 하였으면 접근 권한 잘 확인해주어야 한다.
파일 업로드를 하였으면 여기서 링크를 입력할 수 있다.
여기서 Fail 받은 내용으로 예를들어, 코드변경 없이 5.3 5.4 5.5 엔진 각각 모두 패키지가 성공되어서 같은 링크로 3개의 버전을 입력하였는데 All links provide a 5.5 plugin version, they need to be native to the Engine version you want to support
라는 메일을 받았다.
엔진 버전에 상관없이 내용이 같더라도, 버전마다 파일 링크를 다르게 해주어야 한다.
+ .uplugin 의 EngineVersion 까지 바꿈
해당 프로젝트 버전마다 등록을해주면 이러한 양식이 나오는데 이것도 잘 작성해야한다.
필자는 Example Proejct 란을 수정하지않았는데 (최종 승인은 되었지만 어서 수정바람) 이라는 메일이 날라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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