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어플리케이션을 구글 로그인을 하기위해서는 언리얼 세팅과 Google Play Console 안에서 해결할 수 있다.

 

해당 앱을 선택한 후 Play 게임 서비스 설정에 들어가면 

두 번째 옵션을 사용하면 새로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 프로젝트가 생성된다.

생성된 후 해당 버튼을 눌러 이동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인증정보를 생성해야한다.

외부 - 구글 계정이 있는 모든 사용자 사용 가능

내부 - 내부 사용자만 접근 가능 (밑에있는 테스트 사용자 인 듯?)

 

외부 사용해도 출시 전 까지 (검토 및 게시까지)는 테스터 계정만 가능 

 

 

로고 이미지를 넣게되는 경우 구글 승인을 기다려야한다.

 

 

OAuth 동의화면을 완료하였다면 사용자 인증 정보 탭에서 OAuth 클라이언트 ID를 생성한다.

 

 

이름은 아무거나

패키지 이름은 언리얼 프로젝트에서 쓰는 그대로

 

 

여기서 Debug용 키와 App Signing Key 두 개를 등록해야 한다.

 

Debug Key : C:\Users\{사용자}\.android\debug.keystore
Upload Key: {프로젝트}/Build/Android/key.keystore - 구글 플레이 콘솔 (업로드 키 인증서)

App Signing Key : 구글 플레이 콘솔 (앱 서명 키 인증서)

 

언리얼 프로젝트 세팅 - 패키징 에서 배포용 옵션이 체크되어있지 않으면

INFO: The APKs will be signed with the debug keystore found at 'C:\Users\{사용자}\.android\debug.keystore'. 

로 서명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배포용 옵션이 체크되어있으면 로그에는 없지만 Upload Key로 서명이 되어있다.

 

 

디버그 용 키의 SHA1 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키 스토어의 SHA-1 인증서 디지털 지문을 가져와야 한다.

keytool -keystore [인증서 경로] -list -v  명령어로 알 수 있다.

 

디버그 키 앱 서명 키

 

 

 

 

입력을 완료하면 클라이언트 ID가 생성된다.

 

 

구글 플레이 콘솔로 돌아와 사용자 인증 정보 추가 버튼을 눌러서 

아까 생성한 OAuth 클라이언트 선택을 해주면 된다.

 

개발용 / 업로드용 하나씩 만든다

 

언리얼로 돌아가서 생성한 OAuth 정보를 입력한다

+ Google Play 게임 활성화

 


 

 

 

 

 

 

 

밑 부터는 구글 인 앱 결제 / 광고를 위한 모듈을 추가하는 방법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using-in-app-purchases-on-android?application_version=4.27

 

 

 

 

언리얼에는 Online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플러그인들이 엔진에 내장되어있다.

 

안드로이드에서 구글 서비스를 프로젝트 Build.cs에 다음과 같이 모듈을 추가한다.

if (Target.Platform == UnrealTargetPlatform.Android)
{
    Private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Core", "CoreUObject", "Engine", "OnlineSubsystem" });
    DynamicallyLoadedModuleNames.Add("OnlineSubsystemGooglePlay");
}

DynamicallyLoadedModuleNames 는 런타임 시 이 모듈이 필요할 수 있는 추가 모듈

 

 

https://ballbot.tistory.com/36  

 

 

 


배포용 APK 에서는 구글 로그인이 되는데 Google Console Play에 등록된 앱에서는 구글 로그인이 되지 않을 때

해당 앱 서명 키 를 레거시로 바꾼 다음 바뀐 SHA-1 인증서 지문으로 OAuth 클라이언트를 하나 등록해주고 다시 트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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