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 실행

기존에는 Edit Scheme 을 통해 Editor 나 DebugGame 이나 바꾸었는데 5.3 에선 다음과 같이 함

(Edit Scheme 에 ProjectNameEditor 구성이 없음)

 

 

 

IPA 파일 설치

OS 버전 문제(Montery -> Ventutra)인진 모르겠는데 기존에 파인더에서 Drag & Drop 으로 설치가 되지 않음

App Store 에서 해당 앱을 설치하여

 

해당 앱으로 ipa 설치하면 잘 설치가 됨

 

 

 

5.3.2 기능 최신 Xcode 워크플로

새로 나온 기능 (최신 Xcode 워크플로) 사용하지 말 것 

https://docs.unrealengine.com/5.3/ko/using-modern-xcode-in-unreal-engine-5.3-and-newer/

우선 다음 위의 문서 기능을 사용하면 iOS 패키징 시 .Ipa 파일이 아니라 .app 파일이 패키징 된다.

 

해당 기능을 끄려면 DefaultEngine.ini 뿐만 아니라 BaseEngine.ini 파일도 건드려야 한다. 미친 언리얼

위와 같이 설정하고 프로젝트 파일을 Regenerate 하면 5.2 처럼 {ProjectName}.xcworkspace 하나만 생겨야 한다.

 

BaseEngine 이 UE5 각 Xcode ProjectFile들이고

DefaultEngine 이 프로젝트 각 Xcode ProjectFile에 해당 하는 듯 

어쨋든 둘 다 bUseModernXcode=false 처리 해주자

 
 bUseModernXcode=true


bUseModernXcode=false

 

DefaultEngine.ini 만 고치면 서명 인증서를 계속 못 찾는 오류 남

위와 같이 플랫폼 마다 xcworkspace 생성되는데

Mac Xcode 프로젝트에서 IOS 프로바이저닝 찾으려 하여 찾지못하는 오류인 듯

'언리얼 > Mac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stFlight  (1) 2024.01.09
Google Protobuf 언리얼에 적용시키기 (Mac / IOS)  (0) 2023.12.22
언리얼 관련 Mac / IOS 삽질  (2) 2023.06.14
ssh key / Mac OS 에 ssh 접근  (0) 2023.05.31
Apple Developer  (0) 2023.05.28

+ Recent posts